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한 '어도비 CS5 신제품 발표회' 에서 3천 5백 여명이 참석하여 CS5에 대한 사용자들의
뜨거운 기대와 관심을 몸으로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1층과 2층의 무대로 구성이 되어 있었는데, 2층의 본 행사장에서 어도비의 줄리안 퀸(Julian Quinn) 아태지역 부사장의 인사말과 마크 핍스(Mark Phibbs) 마케팅 총괄 디렉터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행사가 진행되었어요.

원래 2층의 본 행사장에 자리를 잡고 있었으나, 형준씨가 늦게 참가하는 바람에 자리를 비웠더니 1층으로 자리를 옮겨 행사를 듣게 되었습니다. 1층은 실감이 많이 나지 않았지만요.

행사 전날 메일로 참가증이 발송 되었는데요. 그걸 출력해서 행사장에 참가증이랑 교환하는 식이였어용.



2215가 경품추첨 할 때의 번호죠.

aT센터에 들어갔을때 많은 사람들이 어도비의 큰 종이 가방을 다 들고있길래, 먼가 좋은걸 준다고 생각했지만.
 잡다한 여러종류의 팜플렛들.





이 책자는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션' , '인디자인' , '플래시' , '에프터 에펙' , '프리미어' , '드림위버' ,
'사운드부스' 등의 새로운 기능을 소개하는 책자입니다.

여러가지 새로운 신기능들이 참가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는데요. 그중 '포토샵'부분의 기능이 제일 신선하고
획기적인 부분이였던 것 같습니다.


이전보다 더욱 강력해진 크리에이티브 작업 환경과, 크로스 미디어 환경, 온라인 마케팅 효과 분석 및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 등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CS5를 소개하는 크로스 미디어 시대의 콘텐츠 디자인 및 퍼블리싱,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한 온라인경험의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64 비트 성능을 통한 차세대 디지털 시네마, 전세계 사용자들을 놀라게 한 포토샵 신기능을 소개하는, 포토샵 인 더 원더랜드(PHOTOSHOP IN THE WONDERLAND) 등, 풍부하고 유익한 강연과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현장 체험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포토샵 인 더 원더랜드(PHOTOSHOP IN THE WONDERLAND)

보다 강력해진 선택 툴 Refine Edge
리파인 엣지는 자동 가장자리 탐지 기능 (Smart Radius)이 있어 머리카락과 같은 미세한 부분까지도 최적의 선택 범위를 보다 쉽고 빠르게 선택할 수 있게 해줍니다.


HDR 이미지 손쉽게 만들기
HDR 이미지란 High Dynamic Range 의 약자로 같은 위치에서 노출을 달리한 사진을 여러 장 찍어 하나로 중첩시킨 사진을 말하는 데요. 어도비 포토샵 CS5는 HDR 이미지를 섬세하게 편집하는 기능이 추가 되었다. 단일 노출로 촬영한 이미지나 JPEG파일로도 이미지-보정-HDR 토닝의 경로를 따르면 HDR급 이미지로 탈바꿈시킬 수 있습니다.
여러 장의 이미지를 겹쳤을 경우 바람이 불거나 하는 등의 외부 환경의 영향을 받아 사진의 초점이 맞지 않고 흔들려 보이는 경우 가 생기는데요, CS5는 이런 흔들림도 자동 고스트 제거 기능(deghosting)을 통해 자동 수정합니다.


새로운 Brush 툴로 유화 같은 페인팅 효과 내기
강모브러시(Bristle Brush). 캔버스에서 색상을 혼합할 수 있는 혼합 브러시와 실제 텍스처와 같은 브러시 획을 만들 수 있는 강모 끝(Bristle Tip)기능을 사용하면 브러시가 지나간 자리의 색을 스스로 섞어서 손쉽게 사진을 후화로 변경하거나 독특한 미적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포토샵의 혁명, 콘텐츠 인식 채우기 Content Awere Fill 
새롭게 선보이는 다양한 기능 중에서도 눈에 띄는 것 중 하나로 이미지 중 특정 요소(원하지 않는 부분)를 지우고
조명, 색조, 노이즈 등의 주변 환경을 인식하여 마치 원래 존재하지 않았던 것 처럼 섬세하게 대체하는기능 이구요,
Spot Healing Brush나 채우기 옵션(Fill) 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정된 포인트로 이미지 움직이기 Puppet Warp
이 툴은 오브젝트에 1개 이상의 포인트를 지정. 이미지를 왜곡을 최소화시키는 선에서 이미지 요소의 위치를 변경하여 재구성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부자연스럽게 굽어 있는 팔을 손쉽게 똑바로 펼 수 있는 것인데 클릭이나 드래그만으로도 손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움직이고자 하는 부분에 Anchor Point를 찍고 조정하면 됩니다.


자동 렌즈 교정하기 Lens Correction
원하는 파일을 열어 Lens Corrction Filter를 적용하기만 하면 어떤 왜곡도 자동으로 정확히 계산해줍니다.
이는 소프트웨어가 실제로 이미지 값을 계산하여 보정해주는 것이 아니라 사용한 카메라의 렌즈 정보를 인지.
EXIF 데이터를 사용하는 거라고 합니다.


위의 내용은 포토샵CS5의 새로운 주요기능에 대해 몇가지만 설명한 것이고. 새로운 기능들이 더 많이 있어서 작업능률이 500% 더 빨리지고 섬세한 결과물이 나올꺼라고 생각됩니다.

이상 CS5 발표회에 다녀왔던 소감문을 마치겠습니당^^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